게시판

‘위안부’에 대한 질문 및 응원의 말
작성자
김새롬
작성일
2018-01-27
안녕하세요. 역사에 관심이 많은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여학생입니다.

제 수업중 자유주제를 선택해서 몇주간 그 주제에 대한 연구와 조사를 한뒤 전학년 앞에서 리포트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수업인데,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이 가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위안부’를 제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위안부’에 대한 영어 자료가 많이 없고 문화적인 차이가 있어 영어로 ‘위안부’의 실상과 문제점을 번역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 몇가지 드려요!

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분들은 자신들을 어떤 명칭으로 표현되길 원하시나요? ‘위안부’라는 명칭이 올바르지 않은 명칭이라는것을 알고있기에 영어 그래도 변역한 ‘Comfort Women’의 사용이 혼란을 줄수있을거 같아서요...

2.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중 한국인은 몇명이며 지금 살아계신 피해자는 몇명인가요?

3. 피해자 할머니께서 저를 통해 외국학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 상처와 아픔을 감히 이해 할수는 없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진실을 알수있게, 언젠간 일본정부도 진심의 사죄를 할수있을 그날을 위해서 저도 제자리에서 응원하고 지지할께요! 할머님들 인생을 생각하면 눈물나고 가슴이 아프지만 그 아픔을 딛고 일어서 자신들의 그리고 다른여성 및 사람으로써의 존중받을 권리를 위해 싸우시는 모습에 저도 도전받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해요!

(실례가 아니라면 리포트가 완성되면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영문이지만 할머님들이 세계 곳곳에서 응원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아시면 좋겠고, 다른 영어권 사람들에게도 알릴수 있는 좋은 일인듯해서요~)

댓글목록

나눔의 집님의 댓글

나눔의 집 아이피 61.♡.219.11 작성일

안녕하세요 나눔의 집 입니다.
할머님들 문제에 관심 가져주시고 활동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글의 답변은 자유게시판에 올려드리기엔 조금 힘든 부분이 있어서
홈페이지 하단부에 보이는 대표메일 nanum0064@naver.com 메일로
다시 보내주시면 메일로 회신을 드리겠습니다.^^